2021년 신모델 출시
 
 특징
 1. 시마노 12단용 마이크로 스플라인, 기존 HG (Hyperglide), 및 스램 XD 프리허브 바디 모두 지원 됩니다.
 2. 변환키트 출시로 기존 제품도 신제품처럼 변환이 가능합니다. (E603과 E618)
 3. 변환 엔드캡은 모두 플러그 방식으로 공구없이 탈착이 쉽도록 앤드캡 끝이 계곡 모양으로 바뀌었습니다.

 4. 바이크휠이 수입하는 제품은 철저한 전수검사와  커스터머제이션 과정을 거친 차별화된 제품으로 구름성이 탁월 합니다.

 5. ECC는 전문 라이더를 고용하여 8,000km의 싸이클링과 45일간의 스텝 점핑 테스트를 합니다. (E618 국내 검증 4년)
  

 자전거 프레임의 O.L.D. (Over Locknut Distance) = 148mm 부스트 (boost) 규격
 

 로터 쪽 엔드캡
(BW 부품번호)

허브 모양 및 제품사양

 카세트 쪽 엔드캡
(BW 부품번호)

 
 HG 프리허브 바디
 사용 시
 (스램 및 시마노)

  
(ECC-12-RL)


 무게: 284g
 스포크홀: 32
 

 앞/뒤 세트 가격: \200,000


(ECC-12-RR)

 
스램용 XD
 프리허브 바디
 사용 시


 무게: 271g
 스포크홀: 32
 

 앞/뒤 세트 가격: \210,000


(ECC-12-RR)

 
시마노 12단용
 마이크로 스플라인
 프리허브 바디
 사용 시


 무게: 278g
 스포크홀: 32
 

 앞/뒤 세트 가격: \260,000


(ECC-12-RR-MS)

 앞: 15 x 110mm  
 액슬 사용


(ECC-15-F)


 무게: 152g
 스포크홀: 32


  (ECC-15-F)

 시마노 12단용
 변환키트
 


 기존 제품도 액슬, 프리허브 바디, 엔드캡 교환을 통해 신모델처럼
 변환이 가능합니다. (로터 쪽 엔드캡은 기존 부품 활용)

 액슬: \15,000 + 앤드캡: \5,000 + MS 12단 프리허브 바디: \60,000 = \80,000
 작업 의뢰시 부품 + 공임 = \100,000

(E618-CK-01)

 

프리허브 바디


 HG (Hyperglide)
무게: 78g

 \30,000 (장기재고)


 스램 XD
무게: 69g

 \40,000 (장기재고)


 시마노 12단
MS(Micro-spline)
무게: 74g

 \60,000

 

베어링

 15267 2RS
 15 x 26 x 7mm (내경 x 외경 x 높이)
 단가: \3,000

 

 6902 2RS
 15 x 28 x 7mm (내경 x 외경 x 높이)
 단가: \3,000

 17287 2RS
 17 x 28 x 7mm (내경 x 외경 x 높이)

 단가: \3,000

 6707 RS
 35 x 44 x 5mm (내경 x 외경 x 높이)

 단가: \8,000


휠 빌딩 자료

 

허브의 구조
 

 


2021년 이전 판매된 제품

 

 무게  153g  280g
 브레이크  6볼트 디스크
 스포크홀 개수  32  32

 씰드 베어링(sealed bearing)

 17287 2RS: 2개

 허브쉘 - 6902 2RS: 2개 
 프리허브 바디 - 15267 2RS: 2개 또는
                      15267 2RS: 1개, 6902 2RS: 1개

 특징

 - 72 인게이먼트 포인트: 반응각 5도의 빠른 반응성
 - 6파울 36T 듀얼 인게이지먼트
: 뛰어난 내구성
 - 앞: 15x110mm , 뒤 : 12x148mm 액슬 전용

프리허브 바디

표준 HG 프리허브 바디

스램 XD용


 2021년 이전 판매된 제품 엔드캡 교환 방법 및 액슬 교환 방법

 (2021년 신모델은 아래 작업이 필요하지 않으며, 모든 앤드캡은 손으로 쉽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1. 디스크 로터 쪽 엔드캡을 당겨서 뺀다.

 2. 디스크 로터 쪽 액슬의 홈에 콘렌치를 끼우고,
     구동계 쪽은 17mm 콘렌치로 푼다.

                 

  3. 구동계 쪽 엔드캡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뺀다.
  4. 프리허브 바디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잡아 당긴다.
  5. 와셔를 뺀다.

 6. 베어링 분리는 디스크 로터 쪽 또는
    구동계 쪽 양자택일이 가능하다. 




  7. 베어링이 장착될 부분에 미리 그리스를 바른다.

 8. 베어링이 허브 쉘과 수직방향이 되도록 정렬한 후
    허브 쉘의 베어링 장착 부위가 손상되지 않도록 정확하게
    베어링과 액슬 간 유격이 없도록 장착한다
.
    베어링 장착 후, 액슬을 앞뒤로 당겨서 유격이 없는지
    확인한다.

  9. 액슬에 와셔를 끼운다.

 10. 프리허브 바디 안쪽의 슬리브(sleeve)가 베어링과 일직선이 되도록 정렬한 후, 프리허브 바디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허브 쉘에 넣는다.

 11. 엔드캡을 밀어서 넣는다. 맞은 편 엔드캡도 밀어서 넣는다.

 주의: 잘못된 베어링의 분리와 장착은 휠의 기능과 라이딩의 효율성을 저하시키며, 허브의 수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숙련 자에게 의뢰 하시기 당부 드립니다.

 

 

Front

Rear

 Weight  153g  280g
 Brake

 6-bolt disc brake

 Spoke Hole  32  32

 Features

 - 72 points of engagement: fast response
 -
6 pawls, 36T dual-engagement: long lifetime
 - Front: 15x110mm , Rear : 12x148mm axle only

 Sealed Bearings

 17287 2RS: 2 pcs  Hub shell - 6902 2RS: 2pcs,
 Freehub body - 15267 2RS: 2pcs or
                      15267 2RS: 1pc, 6902 2RS: 1pc